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딸기 효능 알아봅시다

by 영화속여행 2021. 1. 13.

딸기 효능 알아봅시다

드디어 딸기가 가장 맛있다는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딸기는 정말 이때 못 먹으면 거의 1년을 기다려야 제대로 된 딸기의 맛을 느낄 수가 있는데요. 오늘은 딸기의 효능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1.시력 보호와 혈관 건강

딸기 안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은 혈관에 쌓여있는 독소와 노폐물을 밖으로 배출하게 도움을 주며 백내장 등 눈 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시력 기능을 개선해줍니다.

 

2.면연력 향상

사과가 다들 비타민C를 가장 많이 가지고 있는 과일이라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하지만 딸기는 사과의 10배가 넘는 비타민C를 가지고 있죠. 그뿐만 아니라 라이 코벤, 안토시아닌 성분은 바이러스성 질환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향상하는데 도움이 되죠. 특히 겨울철 몸살이나 감기에 취약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실 겁니다.

 

3. 다이어트 

많은 분들은 과일이 당이 많기 때문에 칼로리가 높다고 생각하시는데요. 딸기는 100G당 27칼로리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부담 없는 과일입니다. 그리고 풍부한 섬유질로 인해 포만감을 오래 느끼게 해 주며 변비 해소에도 굉장히 효과적이죠.

 

-주의할 점

딸기는 정말 금방 상하는 과일입니다. 그 이유는 딸기가 습기에 굉장히 약하기 때문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딸기를 구매하시면 꼭 일주일 안에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부득이하게 오래 보관하신다면 냉장보관을 하시면 되긴 하는데 냉장보관

또한 오래가지 않기 때문에 괜히 드셔서 배탈 나시지 마시고 빨리 드시길 권장드립니다.

그리고 딸기를 구매하시면 꼭 제대로 세척하시고 드셔야 됩니다. 딸기는 해충 때문에 농약을 사용하고 곰팡이 방지를 위해 곰팡이 방지에를 표면에 뿌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세척하실 때 꼭지를 떼고 식초나 베이킹소다 한 스푼을 딸기가 잠길 정도로 담그시고 1분을 기다리신 다음 흐르는 물에 잘 헹궈서 드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1월 제철 과일 딸기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정말 지금 나오는 딸기는 너무 맛있으니깐 꼭 한 번이라도 구매하시고 

드셔 보시길 바랍니다. 다음에 다른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